상세정보
공자 논어로 만나다
미리보기

공자 논어로 만나다

저자
이종훈 저/이연승 그림
출판사
미래와경영
출판일
2019-08-22
등록일
2019-10-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청소년을 위한 영어와 한글, 한자로 보는 인문학 글 읽기

지금으로 따지면 명성이 자자한 사설학원 원장인 공자. 그는 중국 대륙 각 나라의 대통령과 총리, 장관들을 만나 자신의 소신을 피력한 후 잘 먹혀들지 않자 다시 학원으로 돌아와 제자들을 가르치다 생을 마감한다. 정치적으로는 실패한 공자. 그에 관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저술과 이야기가 인류사에 전해졌으나 그의 철학은 의외로 단순하다. 염치를 아는 자, 곧 ‘부끄러움을 아는 자’가 되라는 것이다. 그 사람이 바로 ‘군자’다.
청소년이 <논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앞으로의 사회생활에서 자신이 어떠한 위치에 있든지 간에 ‘부끄러움을 아는 자’가 되지 못하면 제대로 된 사람으로 살지 못한다는 공자의 가르침을 내면화해야 하는 데 있다. ‘부끄러움을 아는 자’가 되지 못하면 우리의 후손 역시 그러할 것이다.
이솝 우화나 그리스 신화를 영어로 읽는 것보다 <논어>를 영어로 읽고 쓰며 암기하는 것이 청소년들에게 훗날 더 풍부한 교육 콘텐츠로 남아 있을 것이다.
공자가 <논어>에서 말하는 호학(好?)의 내용은 제자 안회가 직접 실천하였듯 ‘화내지 않고 같은 잘못을 두 번 반복하지 않는’ 그러한 평범한 교양을 쌓는 것이다. 진리는 지극히 평범하다. 단지 자신의 수양만 남아 있을 뿐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