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아웃사이더
- 저자
- S. E. 힌턴 저/신소희 역
- 출판사
- 문예출판사
- 출판일
- 2007-01-20
- 등록일
- 2022-11-1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1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S.E.힌턴의 대표작. 폭력과 계급 갈등, 편견의 문제 등을 기존 방식과 다르게 다룸으로써 '뉴 리얼리즘'의 성취라는 찬사와 함께 청소년 문학의 새 장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다.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 14살의 주인공 포니보이는 시와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좋아한다. 포니보이를 비롯한 주요 인물들은 모두 빈민가 출신. 집은 가난하며, 부모가 없거나 또는 둘 중 한 사람은 죽었고, 그나마 둘 다 살아 있는 아이는 부모의 무관심과 폭력에 시달린다. 겉보기에는 비참하고 불쌍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지만, 각자 나름대로의 방식과 꿈을 갖고 살아간다는 것을 잔잔한 감동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저자소개
오클라호마 털사에 있는 윌로저스고등학교에 다니는 동안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자신이 다니던 학교에서 그리저와 소셜 두 세력 간의 갈등에 충격을 받은 그녀는, 열네 살인 그리저 포니보이 커티스를 서술자로 하여 솔직하고 때로는 적나라한 소설 『아웃사이더The Outsiders』를 써 혜성처럼 등장했다. 『아웃사이더』는 힌턴이 대학 1학년 때 출간되어 즉각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지금까지 천만 권을 찍어내 청소년 소설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로 자리했다. 이 책은 1983년 프랜시스 코폴라 감독이 청춘 스타들을 대거 등장시켜 영화화했고, 1990년에는 텔레비전 시리즈로 각색되었다.
『아웃사이더』 이후 발표한 『그때는 그때고 지금은 지금이야』는 더욱 어둡고 현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스트사이드의 ‘하류층’ 생활을 그대로 답습하던 어린 두 소년이 변화해가는 모습을 치밀하게 그려냄으로써 물리적 분량을 뛰어넘는 무게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다. 이 외에도 『럼블피시Rumble Fish』, 『텍스Tex』등의 작품이 있다. 1988년, 힌턴은 ‘오랜 기간 동안 청소년의 진정한 대변인으로 검증받은, 또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돌아보고 삶을 성찰하도록 해온 책의 작가’에게 주어지는 마거릿 A. 상의 첫 수상자가 되기도 했다.
목차
나, 포니보이
소셜 여자애를 헌팅하다
그리저와 소셜은 달라
손잡이까지 피로 물든 나이프
오래된 교회에 숨어서
불길 속에서 아이들을 구하다
그리저의 마음 소셜의 마음
다가오는 결투의 시간
자니케이크 눈을 감다
또 한 사람의 죽음
내가 밥을 죽였어
다시 처음으로
S.E. 힌터뷰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