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떤 일은 그냥 벌어진다
미리보기

어떤 일은 그냥 벌어진다

저자
브라이언 클라스 저/김문주 역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4-09-24
등록일
2024-11-1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의 역사는 예측 불가능한 세상을 예측하려는
헛된 투쟁의 연속이었을 뿐이다”
세상의 본질을 다양한 학문으로 꿰뚫은 흥미진진한 책

역사, 정치학, 철학, 경제학, 진화생물학, 지리학…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궁극의 지적 탐험

★ 2024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에디터스 픽 선정
★ 《가디언》 《애틸랜틱》 《파이낸셜 타임스》 추천 도서
★ 베스트셀러 『권력의 심리학』 저자 신간

원자폭탄 ‘리틀 보이’가 군수공장이 들어선 교토가 아닌 히로시마에 떨어진 이유는 무엇일까?
기상 예보를 연구하던 학자는 어떻게 카오스 이론을 탄생시켰을까?
IMF의 경제예측은 지금까지 몇 번이나 정확하게 맞혔을까?
제1차 세계대전은 예측 가능한 일이었을까?
인간의 진화는 유전자의 필연적 작용이었을까?

역사는 곳곳에서 벌어진 굵직한 사건을 두고 명백한 이유를 찾으려 애썼다. 하지만 세상 모든 일은 그리 간단하게 원인을 규정할 수 없다. 아주 작은 변화만으로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나오고 거대한 움직임이 파생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맥락만으로도 인간은 ‘혼돈의 가장자리’에 존재하고 세상은 복잡계로 정의된다는 사실을 일깨우기 충분하다. 하지만 과학 발전과 혁신이 이루어진 오늘의 현대인들은 세상의 작동 메커니즘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착각에 단단히 빠져 있다. 국제정치학계의 떠오르는 스타 학자이자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교수 브라이언 클라스는 권력과 시스템에 관한 날카로운 분석에 이어 세상이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을 통찰해 『어떤 일은 그냥 벌어진다』에 담았다. 이 책은 사회과학과 카오스 이론, 역사, 진화생물학, 철학, 지리학 등 다양한 학문의 최신 논문을 바탕으로 우연한 개인적 사건과 흥미로운 역사적 사건을 생생하게 엮어내 세상의 움직임을 새로운 관점으로 제시하고 있다.

한 개인의 우연한 사건이 어떻게 세상을 뒤집을 만한 우발적 사건으로 기록되는지, 왜 인간은 혼돈을 외면하는 우를 범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공식과 데이터로 더 큰 문제에 직면하는지, 질서와 법칙을 찾으려는 인류의 시도는 왜 결국 헛된 투쟁이 되었고 불확실성을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는 어떤 이점을 불러오는지…. 저자가 불러온 질문과 해답을 따라가다 보면 문득 우리 스스로 만들어낸 한계와 절망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이내 불확실성 안에 숨겨진 우아한 미지의 세계를 마주하게 된다. 결국 이 책은 다양한 학문을 깊이 있게 넘나드는 데 멈추지 않고 지금, 우리 존재에 관한 가장 철학적인 답변에 다다르게 만들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