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푸트니크의 연인

스푸트니크의 연인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저/임홍빈 역
출판사
문학사상
출판일
2024-07-25
등록일
2024-09-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상실의 시대』,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에 이은
무라카미 하루키 연애소설 3부작의 완결편

하루키 최초의 한국인 주인공과 두 남녀 사이에 펼쳐지는
쓸쓸하고도 아름다운 운명적 삼각관계

“하루키는 심리적 은유를 섬뜩한 서사로 바꾸는 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뉴욕타임스)

청춘의 순수하고 비현실적인 사랑을 그리며 전 세계에 하루키 신드롬을 일으킨 『상실의 시대』와 신비한 사랑의 끝에서 구원을 찾는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에 이어 무라카미 하루키가 쓴 연애소설 3부작의 완결편. 지구 최초로 생명체(개)가 타고 우주로 나간 인공위성 ‘스푸트니크’로 상징되는, 질풍노도처럼 격렬하고 변화무쌍하게 전개되는 한 남자와 두 여자 간의 삼각관계를 그려냈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과 비슷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상실의 시대』의 변주곡 같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하루키는 어느 날 문득 생각이 떠올라 아무 목적 없이 휘갈겨 쓴 원고지 3매 정도의 짧은 스케치를 토대로 이 소설을 썼다고 한다. 쓰기 시작한 시점에서는 스스로도 어떤 이야기를 전개할지 전혀 예상하지 못했으나, 다른 어느 소설보다 즐겁게 써나가며 “상상력의 알파와 오메가를 총동원한” 작품이라고 자평한 바 있다. 실제로, 제1장의 도입부는 하루키 작품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농밀한 아름다움을 품은 명문장으로 유명하다.

『스푸트니크의 연인』은 출간 이후 『상실의 시대』 못지않게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며 대중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쥘리에트 비노슈, 내털리 포트먼 주연의 영화 [사랑해, 파리]에서는 백혈병에 걸린 아내에게 남편이 이 책을 읽어주며, 영국 TV 드라마 [올모스트 페이머스]에는 책의 한 구절이 소개되었다. 또한 팝 밴드 프로젝트 오렌지와 웨더데이는 이 소설의 이름을 따서 노래 이름을 짓기도 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