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노화의 정복
- 저자
- 로즈 앤 케니 저/김성훈 역
- 출판사
- 까치(까치글방)
- 출판일
- 2024-07-17
- 등록일
- 2024-09-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99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내 친구는 왜 나보다 어려 보일까?「파이낸셜 타임스」 올해의 책, 왕립학회 올해의 과학책 최종 후보작일상의 나이를 넘어 진정한 생물학적 나이를 되돌리는 최신의 연구 결과를 집약하다 트리니티칼리지의 노인학 교수인 로즈 앤 케니는 35년간 아일랜드 노화 종단 연구를 이끌어왔다. 이 책은 저자가 수많은 환자들을 만나면서 접한 사례와 종단 연구로부터 얻은 결과를 집약한 책이다. 한 연구에서는 38세의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도 생물학적 노화 시계가 무려 20년의 차이를 보이는가 하면, 저자가 진료한 80대 여성은 70대의 이웃집 ‘노인’을 돌봐주고 있었다. 이런 사례들은 젊음과 늙음을 나이라는 숫자로 따질 수는 없음을 방증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생물학적 변화이며, 우리는 우리의 인체 시계를 변화시키는 요인들 중 80퍼센트 정도를 조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 저자는 훌륭한 과학적 증거들을 바탕으로 사람은 자신이 젊다고 느끼는 만큼 젊으며, 자신의 노력을 통해서 인생의 말년을 즐겁게 보내고, 평생 동안 만족과 호기심, 기쁨을 느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독자들을 설득한다.
저자소개
2006년부터 더블린 트리니티칼리지 노인학과 과장을 맡았으며 수상 경력을 가진 의사 겸 연구자이다. 또한 아일랜드 노화 종단 연구(The Irish Longitudinal Study on Ageing, TILDA)를 창립한 연구 총괄 책임자이다. 케니 교수는 지금까지 600편 이상의 과학 문헌을 발표했고, 2014년에는 아일랜드에서 과학 부문 최고의 명예인 아일랜드 왕립과학원(Royal Irish Academy)의 회원이 되었다. 노화에 관한 연구를 인정받아 2019년에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세계회의에서 평생공로상(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아이리시 타임스(Irish Times)」에서 건강 히어로(Health Hero)로 선정되었고, 2017년에는 트리니티 혁신상(Trinity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으며, 2020년에는 아일랜드 노인의학회(Irish Geriatrics Society)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목차
서문 1 젊다고 느끼는 만큼 젊다 - 나이는 숫자일 뿐 2 우리는 왜 늙을까? 3 우정 4 지루한 순간은 없다 - 웃음과 목적의식 5 숙면의 가치 6 휴식 시간과 노화의 속도 7 젊음의 묘약을 찾아서 8 냉수욕과 호르메시스 9 마음껏 먹어라 10 섹스와 친밀감 11 평생 근육을 사랑하자자가 테스트 감사의 말씀 주 인명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