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내가 예민한 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
- 저자
- 유은정 저
- 출판사
- 성안당
- 출판일
- 2020-09-25
- 등록일
- 2021-02-2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4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감정 착취자들로부터 의연하게 나를 지키는 법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는 일’에 지쳤다면 이제는 자신의 감정 영토를 지키는 힘을 키워야 한다. 예민하게 보이지 않을까, 까칠하게 보이지 않을까, 외면당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자신을 방어하고 감정의 영역을 지키는 일에 소극적일 필요는 없다. 내 감정의 영토를 안전하게 지키려면 침묵과 회피로 일관하려는 태도부터 버려야 한다. 이런 당신에게 필요한 건 단 세 가지다. 첫 번째, 침범당한 내 감정의 영역을 회복하겠다는 ‘단호함’. 두 번째, 내 기준과 너의 기준은 다르다는 ‘냉정함’. 마지막으로 친구라는 이름으로 곁에 있는 사람이 정말 내 편인지 아닌지를 구분하겠다는 ‘유연한 결단력’이 바로 그것이다. 감정 착취자들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 ‘따로 또 같이’ 살아가는 현명한 개인주의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인생 혹한기, 관계 암흑기를 건너고 있는 당신에게 새로운 힘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소개
정신과 전문의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동대학원 의학박사를 거쳐 미국 풀러신학대학
원(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석사를 받았다.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학술이사, 대한기독정신과의사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지금, 여기’에 집중해서 잡념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마음 챙김 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심리 치료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저서로는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나는 초콜릿과 이별 중이다》 《그래서 여자는 아프다》 《내 몸이 변하는 49일 식사일기》 《상처받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기》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 “다 너를 생각해서 하는 말이니까 너무 기분 나쁘게 듣지는 마”feat. 그 입은 다무는 게 좋겠어chapter 1. 내가 예민하다고? 네가 너무한 게 아니고?feat. 내 편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심리 테라피너까지 행복하면 내가 너무 속상하니까, 너는 불행했으면 좋겠어‘너를 위해’로 시작한 말이 ‘나를 위해’로 끝나는 이유잘 지내고 싶은 것일까, 잘 보이고 싶은 것일까?내 것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모든 것을 멈춰라나는 나의 시작이다, 이너차일드 챌린지chapter 2. 나는 그저 존재하는 것에 지쳤죠feat. 핑계가 필요한 당신을 위한 심리 테라피내 속에 내가 없는데, 나는 누구인가요?“어차피 해 봤자 안 돼요” 응, 그래서 안 되는 거야스스로를 ‘불량품’으로 낙인찍지 마라자존감 그 망할 놈의 자존감‘자존감 안전성’ 특별 점검 기간입니다해결하지 못한 감정에는 유효 기간이 없다chapter 3. 타인의 인생을 밑천으로 도박을 하려면 네 인생도 같이 걸어야지feat. 성장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심리 테라피고립된 왕은 한낱 개인일 뿐이다‘인정 욕구’의 끝판왕, ‘인증 자아’의 등장배고픈 건 참아도 배 아픈 건 참지 못하는 당신에게천국에 강아지가 없다면 나는 그곳에 가고 싶지 않다내 안에 자리한 권력의지 없애기chapter 4. 도대체 힘은 어떻게 내는 건가요?feat. 용기가 필요한 당신을 위한 심리 테라피힘을 낼 힘이 없어요애매한 사람을 위한 변명차별받지 않는 사람보다 차별하지 않는 사람이 되기를레퍼런스 체크가 존재하는 이유정신이 가난한 사람은 되지 말자남들에게 아무것도 아닌 일이 저에겐 왜 이리 어려울까요?경로를 이탈해 재탐색합니다chapter 5. 님아, 그 선을 넘지 마오!feat. 확신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심리 테라피혐오는 절대 우리를 구원해주지 않는다바나나는 어떻게 성범죄를 부추기게 되었나살을 뺀다고 과연 모든 문제가 해결될까?선결제 · 후노동: 나는 결제한다, 고로 노동한다마요네즈 병의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