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교실이 없는 시대가 온다
- 저자
- 존 카우치,제이슨 타운 저/김영선 역
- 출판사
- 어크로스
- 출판일
- 2020-04-29
- 등록일
- 2020-10-1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지금 교육 현장의 가장 큰 화두는 ‘온라인 교육’이다. 최첨단 기술이 교육과 만나면서, 학습은 더 이상 교실에 머무르지 않는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개별화·맞춤형 교육의 시대가 온 것이다. 새로운 흐름과 함께 질문은 점점 늘어간다. 인터넷 검색이 모든 지식을 알려주는데,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눈앞에 없는 아이들을 어떻게 수업에 참여시킬 수 있을까? 온라인으로 필요한 수업을 다 들을 수 있다면, 학교나 교사는 왜 필요할까?『교실이 없는 시대가 온다』는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실용적인 안내서다. 주요 교육 심리 이론과 다양한 교육 현장의 사례 등을 통해 디지털 기술이 가져다준 교육의 새로운 공식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미래 교육에 대한 통찰력 있는 시각을 제공해주는 책이다.
저자소개
애플 수석 고문이자 전 교육 담당 부사장. 오바마 정부의 국가 교육 기술 계획(National Education Technology Plan)과 커넥티드(ConnectEd) 계획에 애플 대표로 참여했다. UC버클리대학원을 졸업하고 휴렛패커드에서 일하던 중 스티브 잡스의 제안으로 애플의 54번째 직원이 되었다.
1984년부터 10년간 애플을 잠시 떠나 혁신 기술을 이용해 샌디에이고의 한 학교를 탈바꿈시키는 일을 했다. 현재 이 학교는 학업 성취도가 높거나 학생 간 성취도 격차를 크게 개선한 학교를 치하해 지정하는 내셔널블루리본(National Blue Ribbon) 학교이다. 2002년 스티브 잡스의 요청으로 애플로 돌아가 교육을 디지털 시대로 이끄는 과업을 맡았다. 2017년에는 하버드대학 신입생 학습 연구 기금을 조성해 학생의 학습과 동기부여 개선을 위한 최신 연구를 지원했다. 필라델피아대학에서 교육 혁신에 대한 공로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목차
스티브 워즈니악 서문_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새로운 교육프롤로그_학습의 패러다임이 바뀐 순간1부―준비 없이 도착한 세상1장 전혀 다른 세대, 디지털 네이티브2장 표준화된 교육 시스템의 가장 큰 결함2부―모두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본질3장 왜 모두가 똑같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할까4장 ‘무엇을 배우는가’보다 더 중요한 것5장 소비/암기형 학습의 종말과 새로운 학습 유형6장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학습 공간의 설계7장 대본이 아니라 리얼리티가 필요하다3부―디지털 시대에는 다르게 배운다8장 도전 기반 학습: 콘텐츠 소비자에서 창작자로9장 접근성: 모두에게 기회를10장 메이커 운동: 창의성과 자율성의 핵심11장 코딩: 디지털 리터러시의 시작4부―최고의 성과를 가져다줄 기술과 교육의 공존12장 기술은 과연 교사를 대체할까13장 아이패드로 무엇을 해야 할까14장 AI부터 VR까지, 학습 경험을 탈바꿈시키는 도구15장 앞으로 5년 후에필로그_변화감사의 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