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개정판)
내가 원하는 모든 행운이 나에게 오게 하는 특별한 방법
방황하는 청춘들을 향한 희망 가득한 메시지,
“매일 꿈을 상상해보세요. 그러면 어느 순간 이루어집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길을 걷기보다 사회가 정해준 길을 걷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이 정해준 길을 최선을 다해 묵묵히 걸어가 보지만, 결국 약속된 것으로 믿었던 행복과 성공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의 김새해 저자는 세계 23개국을 돌아다니며 30개가 넘는 직업을 체험하면서 순탄하지 않은 젊은 시절을 보냈다. 부모님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도망치듯 떠난 해외에서의 생활은 갓 20대가 된 저자가 감당하기에는 벅찬 수많은 시련과 좌절을 안겨줬다. 하지만 저자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울기보다는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과 가슴속 깊이 간직한 꿈을 선택했다. 그리고 끊임없이 꿈을 이루는 장면을 상상하고, 생계를 위해 일해야 하는 시간을 쪼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성취하는 데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결국, 저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꿈의 씨앗을 피웠고, 꿈을 향한 여정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상처받았던 고통의 시간들을 ‘희망’이라는 단어 하나로 이겨냈다. 지금은 지난날의 교훈을 네이버카페와 유튜브 등을 통해 많은 독자와 함께 나누고 있으며, 누군가의 이기심 때문에 삶을 빼앗긴 이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새해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엄청난 일이 이루어진다는 것,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은 훨씬 대단하고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지금 겪는 모든 역경은 꿈을 이루고 성공으로 가기 위해 걷는 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들려준다.
삶에 지쳐 잠시 주저앉아 있거나 어디로 가야 할지 인생의 방향을 잃은 청춘들이 이 책을 접한다면, 저자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절망 가득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항상 강조한다. 자신이 해냈다면 당신 또한 분명히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사진들,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들이 어우러진 특별함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에는 저자의 남다른 인생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젊은 나이가 무색할 만큼 파란만장한 인생을 겪어낸 저자는 자신이 헤쳐 온 험난한 삶의 여정을 담담하게 들려준다. 단순히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닌, 자신이 직접 겪어내며 얻은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이기에 읽는 이에게 벅찬 감동을 주는 동시에 가슴 깊은 곳에서 용기와 희망을 끌어낸다. 더욱이 아름다운 사진과 명언, 짧은 글들을 본문 곳곳에 녹여 딱딱한 자기계발서가 아닌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책으로 구성했다. 각 장 앞에는 힘든 시간을 이겨낸 결과물 중 하나인 저자가 직접 그린 작품을 실어서 읽는 재미를 더했다.
누구나 희망과 성공에 관해 이야기하기는 쉽다. 하지만 자신이 직접 겪어보고 좌절과 절망 속에서 희망을 꽃피우며 이룬 경험을 전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이야기가 주는 감동은 그 수준이 다른 법이다. 이 책은 많은 독자에게 감동을 주고, 용기와 희망을 끌어내어 그들만의 삶을 아름답게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