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왜 욱하세요?
- 저자
- 김범준 저
- 출판사
- 유노북스
- 출판일
- 2023-09-12
- 등록일
- 2024-05-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0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침착한 사람이 언제나 한 수 위다!감정, 대화, 관계를 컨트롤하는 38가지 기술왜 욱하세요?왜 무작정 화부터 낼까?왜 자꾸 대화가 끊길까?왜 관계를 오래 이어 가지 못할까?대화가 단절되고, 관계가 쉽게 무너지는 이유는 시도 때도 없이 욱하기 때문이다. 순간의 화를 참지 못하고 흥분해서 함부로 말하면 상대방도 기분이 나빠져 대화를 그만두게 된다. 대화의 단절은 갈등으로 이어지고, 계속되는 갈등은 사이를 멀어지게 만든다. 침착하게 대처하는 간단한 방법들로 욱하는 습관을 버리고, 인간관계를 망치지 않을 수 있다.자신의 감정과 조금 거리를 두는 것만으로도 여유로운 대화가 이어지고, 아름다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3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왜 욱하세요?』의 저자 김범준은 훅 올라오는 감정만 조절할 수만 있어도 누구에게나 호감 가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예를 들어, 저녁에 퇴근해서 집에 들어오자마자 배우자가 “애들이 숙제는 안 하고 TV만 봐서 힘들어”라고 말한다. 나도 여태껏 일하고 들어와서 피곤한데, 불만을 늘어놓는 배우자에 짜증이 난다. 하지만 그때 “너만 힘들어? 나도 힘든 일이 많았다고!”라며 받아치지 말고, 일단 앵무새처럼 상대방의 말을 따라 해 보라. “애들이 숙제는 안 하고 TV만 봐서 힘들었지?”라고 말하는 순간 욱하는 감정과 멀어지고 대화가 이어진다.직장에서 자신의 의견을 전달했는데, 무례한 말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 상사나 동료에게 감정이 상하는 말을 듣고도 욱하지 않으면서 사회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딱 3단계만 기억하면 된다. 1단계, 상대방의 의도를 인정한다. 2단계, 불편한 마음을 상대에게 알린다. 3단계, 상대방의 의견을 듣는다. 솟아오르는 감정을 다스리고 침착하게 말하기만 해도 당신의 사회생활이 편안해진다.많은 사람이 대화를 끝까지 이어 가지 못하고 욱하며 끼어들어 화를 부른다. 말을 줄일 줄은 모르기 때문이다. 침착하게 대화하고 싶다면 여유롭게 기다리다가 상대방의 말이 끝났을 때 입을 열 줄 알아야 한다. 또한 상대방을 다 이해하고 있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 비로소 대화가 시작되고, 대화가 이어져야 관계가 무너지지 않는다.일상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의견을 차분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가 눈에 띄게 좋아진다. 화를 주체할 수 없어서, 무턱대고 던진 말 때문에 대화가 끊겨서, 매번 갈등에 부딪쳐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어서 고민인 사람들이라면 이 책의 38가지 맞춤 처방전으로 감정, 대화, 관계를 컨트롤하고 편안해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에서 코칭과 리더십을 공부해 인적 자원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기업 상활동과 인권을 공부한 바 있다. 삼성그룹 및 LG그룹에서 산업 안전, 법인 영업 등의 업무를 했으며 현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경영 능력 시험(MAT)의 서비스 경영 분야(고객 심리,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 상담) 출제 위원이기도 하다. LG그룹, 삼성그룹, 현대기아차그룹, KB금융그룹 등 기업과 서울시, 경기도, 한국과학기술원, 국방부, 서울대학교병원 등 공공 기관, 그리고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에서 1,000시간 이상 강연했다. 특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말투와 태도의 사례를 생생하게 전파하며 특강 현장에서 강사 평가가 최상위 평점을 독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책에서도 직장, 학교 등에서의 소통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하고 강의하면서 체감한 감정 조절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그 어떤 상황에서도 욱하지 않으면서 여유로운 대화를 통해 아름다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저서는 《오십에 읽는 장자》,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50의 품격은 말투로 완성된다》, 《예쁘게 말하는 네가 좋다》, 《어른의 국어력》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가 있다.
목차
들어가며 _더 이상 욱하지 않기로 했습니다1장 마음부터 다스리세요: 감정을 다스리는 대화의 기술01 욱하는 마음이 들 때는 우물쭈물하라 02 판단을 늦추면 욱하는 마음이 가라앉는다 03 그때그때 말하는 것도 방법이다 04 화가 나는 이유는 있는 그대로 보지 않기 때문이다 05 마음의 상처가 욱하는 습관을 만든다 06 무례한 말에 휘말리지 않는 법 2장 침묵으로 소통하세요: 판단을 미루는 대화의 기술01 조용히 배턴을 넘겨야 대화가 이어진다 02 콩깍지를 벗으면 대화가 풀린다 03 느긋하게 기다리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 04 적게 말해야 성공하는 사회가 온다 05 “널 위해서 하는 말이야”는 조언이 아니다 06 줄일 줄을 몰라서 약자가 된다 07 수다쟁이 중에는 우울증에 걸린 사람이 드물다 08 비워야 비로소 채울 수 있다3장 듣는 것에 집중하세요: 침착함을 기르는 대화의 기술01 관계는 들어 주는 것에서 시작된다 02 인내는 좋은 영화를 만들고 좋은 대화도 만든다 03 듣기 능력을 기르면 대화가 편해진다 04 들리지 않아서 들으려 했다 05 잘 듣기만 해도 관계의 문이 열린다 06 그냥 듣기만 한다면 7퍼센트만 얻는 것이다 07 불편한 말에 현명하게 대응하는 법 08 때로는 피하는 것도 방법이다 장 차분하게 말해 보세요: 호감을 얻는 대화의 기술01 짧고 단순한 반응이 호감을 얻는다 02 대화를 이어 가고 싶다면 되묻지 마라 03 응?보다는 으흠! 04 감정에 휩쓸리기 싫다면 앵무새가 돼라 05 대화를 바꾸는 바람직한 티 내기의 기술 06 질문은 순수한 물음표여야 한다 07 피드백은 전달이 아니라 요청이어야 한다 5장 진실된 태도를 보여 주세요: 관계를 지키는 대화의 기술01 상대를 향한 진실된 태도가 관계를 바꾼다 02 관찰하는 습관이 관계의 파멸을 막는다 03 한 발짝 가까워지고 싶다면 이름 부르기부터 04 관계에 개인 플레이란 없다 05 내가 빨간색이라면 너는 파란색이라고 할 수 있도록 06 상대의 고통에 상처를 더하려고 하지 마라 07 무례함을 피하는 세 가지 기술 08 관계를 멋대로 끊을 수 없다면 트릭을 사용하라 09 나만의 필터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