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줄기세포와 생명 복제기술, 무엇이 문제일까?
미리보기

줄기세포와 생명 복제기술, 무엇이 문제일까?

저자
황신영 저
출판사
동아엠앤비
출판일
2022-08-31
등록일
2024-07-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7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생명과학 기술의 혁신, 줄기세포 연구에 남은 과제

우리나라에도 줄기세포 연구에 바람이 분 적이 있었다. 때는 2004년, 황우석 교수팀이 줄기세포 배양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결국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 온 국민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때는 줄기세포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그렇지만 복제인간을 만들어낼 수도 있는 획기적인 생명과학 기술의 혁신이라는 것만은 알 수 있었다. 그 후 줄기세포에 대한 연구는 각 나라에서 계속 연구되어왔고, 복제양 돌리를 탄생시키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한 의술은 아직 대중들에게 쓰일 만큼 상용화되지 않은 상태이다. 이렇듯 줄기세포는 아직도 과학계에 핫한 이슈를 몰고 다닌다. 그 이유는 희귀난치병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희망 때문이다. 그러나 복제인간을 탄생시킬 수도 있는 이 과학기술은 계속 발전되어도 괜찮은 걸까. 인류는 복제인간을 만들어내도 되는 것일까란 의문이 남는다.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시리즈] 13번째 도서 『줄기세포와 생명 복제기술, 무엇이 문제일까?』에서는 줄기세포 연구의 역사와 개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놓았다. 우리 몸을 이루는 기본 세포에서부터 줄기세포의 종류와 우리는 왜 줄기세포 시술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또 줄기세포 치료제의 개발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그 치료술의 미래는 어떤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더 나아가 복제연구의 역사와 복제양 돌리의 탄생에 얽힌 이야기도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제 그렇다면 줄기세포 연구의 윤리적인 문제에 대해 우리는 어떤 고민을 해야 할까. 배아는 생명일까, 아닐까 등의 논란부터 그 고민은 시작된다. 이 책은 포괄적이지만 자세하게 줄기세포와 복제기술에 대해 잘 알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하게 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