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잠자는 죽음을 깨워 길을 물었다
- 저자
- 닐 올리버 저/이진옥 역
- 출판사
- 윌북(willbook)
- 출판일
- 2022-07-14
- 등록일
- 2023-03-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7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20여 년 동안 BBC 역사 다큐멘터리 작가이자 진행자로 활동해온 고고학자가 가족, 집, 사랑, 죽음, 상실, 지구 등 인간의 영원한 화두를 주제로 전 세계 36개 유물과 유적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 볼수록 신비로운 실제 유물과 유적 사진 들이 수록되어 있어 책의 재미와 가치를 더한다.
책의 백미는 서정적인 문체와 풍부한 이야기다. 저자는 역사적 사실만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흔히 볼 수 있는 4대 문명의 유적이나 황금 유물이 아닌 한 ‘인간’의 삶이 담긴 유물에 주목하며, 거기에 깃든 감정과 생각들을 생생히 재현해낸다. 고고학자 강인욱은 “이 책이 우리를 이끄는 곳은 유적지라기보다 인간성의 깊은 근원지”라며 긴 추천의 글을 보내왔다.
저자소개
영국의 고고학자이자 작가, 역사 커뮤니케이터.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나 그곳의 광활한 자연 풍광과 거대한 유적들에 둘러싸여 자랐다. 글래스고대학교에서 고고학 석사를 우등 졸업으로 마친 뒤 고고학 연구를 이어나가며 [가디언], [헤럴드] 등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영국의 섬 100곳에 관한 이야기TheStory of the British Isles in 100 Places』를 비롯해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 역사책을 집필했고 한 권의 역사 소설을 썼다. BBC에서 20여 년 동안 20편이 넘는 역사 교양 프로그램의 각본을 쓰고 진행을 맡았으며, 영국 예술 영화 텔레비전 아카데미BAFTA에서 수상한 역사 다큐멘터리 [코스트Coast]의 메인 진행자로 활약하며 영국을 넘어 유럽 전역과 미국에도 이름을 알렸다. 대중에게 역사를 전달해온 공로로 2011년에는 애버테이대학교로부터, 2015년에는 글래스고대학교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스코틀랜드 문화유산 보존 단체 ‘내셔널트러스트 스코틀랜드National Trust for Scotland’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영국의 뉴스 채널 [GB 뉴스]에서 진행을 맡고 있다. 아내와 아이들, 그리고 두 마리 아이리시 울프 하운드와 함께 유서 깊은 도시 스털링에 살고 있다.
목차
추천의 글들어가며 1장 가족가족의 탄생나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를 만날 수도첫 번째 농부들2장 지구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억원을 향한 끌림 길의 발명3장 집 인류 최초의 대기실 집의 의미죽음에 대처하는 방법4장 세입자들 이 세계의 세입자들벼랑 끝의 사피엔스당신이 젖은 흙냄새를 좋아하는 이유 5장 기억우리를 우리이게 하는 것 뼈와 망각사람이 앉았던 자리6장 공존 네안데르탈인과 사피엔스동물과 인간 옛것과 새것7장 나아가기쉼 없이 이동하는 삶파도 너머로역경을 헤치고 별을 향하여8장 영웅철의 길해야 할 일을 할 용기이름 없는 개인들의 죽음9장 이야기 에덴의 고래 사냥꾼들 작은 것들을 음미하기믿음의 역사 10장 상실말보다 오래된 소리 황야에 드리운 그림자와 잃어버린 언어들 죽음의 탄생11장 사랑애도하는 인간 비르카, 잊을 수 없는 얼굴오딘의 마지막 귓속말12장 죽음여신의 신랑감두려움에 잡아 먹힌 사람들야성의 부름감사의 말 사진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