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
- 저자
- 지해랑 저
- 출판사
- 그래도봄
- 출판일
- 2022-04-12
- 등록일
- 2023-09-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땅의 성실한 밥벌이들과 공유하고픈 일희일비(一喜一悲) 투자생활의 맛!!벼락거지가 두려워 돈 탐구에 나선 어느 작가의현실밀착형 투자생활 분투기『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은 돈이 전부인 사회 속에서 어떻게든 중심을 잡아가려는 한 작가의 돈에 관한 탐구이자 삶의 분투기다. 초보 돈 탐색자로서의 자잘한 실패와 성공의 기록이며, 이대로 가만있다가는 벼락거지가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에 시달리는 이 땅의 모든 성실한 밥벌이들과 공유하고픈 이야기다. 한때 MBC와 KBS에서 굵직한 시사 보도 및 교양 프로그램을 도맡아 하던 베테랑 방송작가 지해랑은 ‘돈 밝히는 작가’라는 소리까지 들어가며 일을 해댔다. 성실히 일하고 안 쓰고 모으다 보면 큰돈이 되고 그 돈이 저절로 자가발전해 큰 자산으로 돌아올 거라는 어리석은 판타지 속에 살았다. 하지만 결국 돌아온 건 집 한 채 소유하지 못한 전세난민 신세요, 열혈 주식 유튜버들 목소리에 중독되어 붉고 푸른 봉들을 쫓는 주린이요, 정신적 피로를 풀기 위해 줄기차게 카드를 긁어대는 쇼핑중독이요, 끊임없이 갖고 싶고 쌓아두고 싶은 돈에 대한 허기진 마음뿐이니… 수십 년 밤낮없이 일했건만 돈벌이는 집값 뛰는 걸 따라잡지 못하고, 일생 뼈 빠지게 벌어봐야 돈은 늘 통장을 거쳐 카드사로, 은행으로 속절없이 빠져나가는 삶이라니. 그래서 누구나 꿈꾸는 파이어족의 길을 걸을 수 있을지 실험해보기로 한다. 이 책은 오늘도 주식창을 드나들고, 아파트 청약을 하고, 로또를 사며 ‘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 꿈꾸는 우리의 욕망을 대변하는 동시에, 저자 자신의 파란만장한 경험과 씁쓸한 고백을 통해 일과 돈의 가치,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현실밀착형 조언들로 가득하다. 특히 ‘욜로’ ‘파이어족’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라면 투자생활의 지침으로 삼아도 좋겠다. 돈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 번 일희일비(一喜一悲)하는 우리의 마음을 유쾌하게 그리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삶의 방향을 현실감 있게 반영한 이 책은 벼락거지가 두려운 우리에게 작은 희망의 불빛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어떻게 살아야 할까? 돈이 전부인 사회 속에서. 열심히 일하고, 아끼고 절약해도 부자가 될 수 없다는 뼈 때리는 자각이 들면서 오래도록 이 고민에 시달렸다. 20년 넘게 방송작가 생활을 하며 유명 프로그램도 여럿하고, 한때 억대 연봉을 꿈꾸며 돈 벌기에 매진했던 시절도 있었으나 정작 돈에 대해선 너무도 몰랐던 게 아닌가 싶다. 그래서 파고들기 시작했다. 『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는 돈이 신기루처럼 떠도는 세상 속에서 중심을 잡아가는 한 작가의 돈에 관한 탐구이자 삶의 분투기다. 이 외에 지은 책으로는 『구해줘, 밥』이 있다.
목차
1. 어쩌다 전세난민이 되다억대 연봉을 꿈꾸다 전세난민이 되다 결혼 못 한 애들이 집도 못 사! 팩트 폭격당한 날 집, 너를 천대해주리라 네가 사는 그 동네 씁쓸한 물갈이 2. 노동이 아닌 것으로 돈을 벌게 하라?종합소득세 ‘0’ 하나 더 붙는 게 뭐라고 그의 장례식에서 파이어족을 꿈꾸며 이용당할 바엔 누워버려라 미역은 준비했소?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번다는 것 3. 주식, 그거 무서운 거야그 남자의 레깅스 주린이의 유튜브 중독 ‘자낳세’의 세상에서 공으로 살고 싶었으나 은발의 주식 고수를 보며 주식, 그거 무서운 거야 투자와 아찔한 도박 사이에서 주식의 바다에서 일등 서퍼가 되는 법 4. 남의 말 듣고 하는 연애, 남의 말 듣고 산 주식이 잘될 수 없는 이유남의 말 듣고 하는 연애, 남의 말 듣고 산 주식이 잘될 수 없는 이유 연애 밀당보다 어려운 매매 타이밍 투닥투닥 시너지라는 것에 대해 왜 늘 남의 떡이 커 보일까? 세상에 돈 벌었단 사람이 왜 이렇게 많아 환희의 ‘껄껄껄’을 고대하며 장기투자는 어려워 불안이 계좌를 잠식하기 전에 5. 일도, 투자도, 삶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왜 돈 버는 일은 공부하지 않지? 고릴라를 키우기로 하다 나쁜 습관이 계좌를 축낸다 부자의 조건을 생각하다 잘나가는 CEO들! 그들의 말, 말, 말 잠시 멈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텅 빈 충만, 택배 없는 한 달 6. 없는 사람에게 삶은 호락호락하지 않지만그녀의 돈타령에 입이 쩍 벌어지다 돈이라면 어디까지 할 수 있니? 가난이 비참으로 이어지는 순간 이해할 수 없는 돈의 아이러니 가난이라는 자격지심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을 때가 좋았다 없는 사람에게 삶은 호락호락하지 않지만 모모의 세상엔 시간 도둑, 지금 이곳엔 돈 귀신이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