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토리의 과학
미리보기

스토리의 과학

저자
킨드라 홀 저/이지연 역
출판사
윌북(willbook)
출판일
2021-07-08
등록일
2021-10-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월스트리트 저널, USA투데이 베스트셀러

- 모든 마케터, 기업가, 브랜드 기획자를 위한 스토리텔링 바이블

- 김하나, 세스 고딘, 찰스 두히그 강력 추천

- 공식을 적용해본 아마존 독자들의 생생한 후기



“내 아이템이 이렇게 훌륭한데, 왜 팔리지 않는 걸까?”




제품, 서비스 등 어떤 아이템이든 팔아야 할 입장에 놓인 사람이라면 한 번은 꼭 가져봤을 의문이다. 아이템을 아무리 완벽하게 만들어도 그걸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외면하는 경우는 허다하다. 그래서 마케팅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찾아 헤매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새로운 아이템이 나올 때마다 상황은 제자리로 돌아간다.



세계적인 마케팅 컨설턴트 킨드라 홀은 이 문제에 대해 스토리가 답이라고 단언한다. 스토리텔링 컨설팅 기업인 스텔라 컬렉티브(Steller Collective)의 수장이자 페이스북, 힐튼 호텔 등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와 마케팅을 함께한 그가 제시하는 해결책은 간단하다. 스토리가 브랜드의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하는 수단이므로 스토리를 활용하면 된다는 것이다. 스토리텔러로서의 오랜 경험과 다양한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펴낸 책이 바로 『스토리의 과학』이다. 『스토리의 과학』의 핵심 메시지는 누구나 스토리텔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천부적인 재능이나 특출난 기술이 없어도 괜찮다. 책에서 알려주는 비즈니스 스토리의 네 가지 공식(가치 스토리, 창업자 스토리, 목적 스토리, 고객 스토리)만 잘 익혀서 활용한다면 당신의 브랜드는 치열한 비즈니스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여러 성공과 실패의 사례가 책이 말하는 스토리 공식을 증명한다.



예컨대 엑스트라 껌은 가치 스토리를 완벽하게 활용한 경우다. 엑스트라는 과거에 업계 1위였지만 매출이 점점 추락하고 있었다. 엑스트라는 이 난관을 타개하기 위해 오래 지속되는 향과 같은 껌의 기능 대신 함께 나눠 먹는다는 껌의 가치에 초점을 맞췄다. 껌의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 영상 광고를 만들었고, 이어지는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위태롭던 엑스트라의 매출은 다시 반등하게 되었다. 『스토리의 과학』은 2019년 9월 발매 직후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 2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세스 고딘, 찰스 두히그 등 마케팅계의 거물이 강력 추천한 책이기도 하다. 아마존 리뷰가 1200개가 넘고, 평점은 4.7에 이른다. 모두가 이 책이 제시하는 공식을 적용하고 마케팅에 성공했다는 생생한 후기로 자신의 ‘스토리’를 이야기하고 있다. 한국판 추천사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카피라이터 김하나가 썼다.



QUICKSERVICE

TOP